2024.04.26 (금)

  • 맑음속초17.3℃
  • 맑음18.7℃
  • 맑음철원20.2℃
  • 맑음동두천19.2℃
  • 맑음파주16.3℃
  • 구름많음대관령17.5℃
  • 맑음춘천19.8℃
  • 맑음백령도10.8℃
  • 구름많음북강릉17.8℃
  • 구름많음강릉21.4℃
  • 구름많음동해16.0℃
  • 황사서울19.3℃
  • 맑음인천16.0℃
  • 구름조금원주20.6℃
  • 구름많음울릉도18.0℃
  • 맑음수원16.6℃
  • 구름많음영월19.5℃
  • 구름조금충주17.7℃
  • 맑음서산15.9℃
  • 구름많음울진19.7℃
  • 구름조금청주21.0℃
  • 맑음대전19.1℃
  • 흐림추풍령19.2℃
  • 구름많음안동20.5℃
  • 구름많음상주21.6℃
  • 맑음포항21.3℃
  • 맑음군산15.3℃
  • 구름조금대구19.9℃
  • 구름많음전주17.7℃
  • 구름많음울산15.9℃
  • 구름많음창원16.4℃
  • 맑음광주19.0℃
  • 구름많음부산15.9℃
  • 구름많음통영14.9℃
  • 구름조금목포15.4℃
  • 구름조금여수16.2℃
  • 맑음흑산도13.3℃
  • 구름조금완도16.0℃
  • 구름조금고창14.7℃
  • 맑음순천15.1℃
  • 맑음홍성(예)15.7℃
  • 맑음19.3℃
  • 구름많음제주16.6℃
  • 흐림고산16.6℃
  • 구름많음성산16.6℃
  • 구름많음서귀포17.3℃
  • 구름많음진주15.5℃
  • 맑음강화16.0℃
  • 구름많음양평
  • 구름많음이천20.4℃
  • 구름많음인제17.4℃
  • 구름많음홍천18.7℃
  • 구름많음태백17.3℃
  • 구름많음정선군20.3℃
  • 구름많음제천17.7℃
  • 구름조금보은20.3℃
  • 구름조금천안18.9℃
  • 맑음보령12.9℃
  • 구름조금부여16.1℃
  • 구름많음금산18.7℃
  • 구름조금18.9℃
  • 맑음부안14.3℃
  • 맑음임실17.3℃
  • 구름많음정읍15.2℃
  • 구름조금남원18.9℃
  • 구름많음장수15.4℃
  • 구름조금고창군14.3℃
  • 맑음영광군14.1℃
  • 구름많음김해시16.3℃
  • 맑음순창군18.4℃
  • 구름많음북창원18.3℃
  • 구름많음양산시17.3℃
  • 맑음보성군14.0℃
  • 맑음강진군16.1℃
  • 구름조금장흥14.1℃
  • 맑음해남16.1℃
  • 구름조금고흥14.7℃
  • 구름조금의령군17.4℃
  • 구름많음함양군17.2℃
  • 구름조금광양시17.5℃
  • 구름조금진도군14.8℃
  • 흐림봉화15.8℃
  • 구름많음영주17.5℃
  • 구름많음문경17.7℃
  • 구름많음청송군15.8℃
  • 구름많음영덕17.7℃
  • 구름많음의성17.3℃
  • 흐림구미18.7℃
  • 구름많음영천18.9℃
  • 구름많음경주시17.1℃
  • 구름많음거창16.4℃
  • 구름많음합천18.0℃
  • 구름조금밀양17.8℃
  • 구름많음산청17.1℃
  • 구름많음거제15.3℃
  • 구름조금남해15.9℃
  • 구름많음17.1℃
기상청 제공
유튜브는 왜 1인 방송시청 매체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할까?
  •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

유튜브는 왜 1인 방송시청 매체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할까?

대세를 넘어 필수인 세상, 유튜브로 대표되는 개인미디어 시대가 왔다.

btn_textview.gif

YOUTUBE.jpg

#유튜브 는 왜 #1인 #방송시청 #매체 에서 #가장 #높은 #비중 을 차지할까?

 

대세를 넘어 필수인 세상, 유튜브로 대표되는 개인미디어 시대가 왔다.

 

28일자 통계정 보도자료에 따르면 1인 방송 시청 매체는 94.1%로 유튜브가 가장 인기라고 하죠. 그 중에서도 먹고 게임하고 화장하는 콘텐츠의 시청률이 높았다고 합니다.

 

유튜브가 1인 방송시청 매체에서 높은 비율을 달성하는 건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.

 

첫째, 유튜브는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일단 몇 가지 영상을 보거나 구독을 하면 그와 유사한 내용의 영상과 내용을 가진 콘텐츠를 계속 보여주는데요. 이를 통해서 개인은 자기 취향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.

 

둘째, 기존 언론과 매체에서 다루지 못하는 다양한 시청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. 예를 들어서 현재 지상파 및 케이블은 영화속에서 19금 장면이나 다소 잔인한 장면들은 19세로 표시하면서도 모자이크 처리하든가 편집을 해서 몰입감을 떨어뜨리고 만족감을 주지 못하는데, 유튜브는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. 또한 기존 매체에서 나오지 못하는 성적으로 자유로운 장면들도 비교적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.

 

셋째, 유튜브는 참여형 플랫폼을 제공합니다. 이는 다양한 유튜브 채널들의 라이브 방송에서의 채팅 및 후원금 지급이 가능한 구조에서부터 일반 보통 영상에서도 좋아요와 싫어요, 그리고 댓글을 통해서 자신들의 의사를 바로바로 표시할 수 있게 하는데요. 

 

그래서인지 이제는 영상을 시청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, 직접 영상 콘텐츠를 생산 및 등록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것으로 보입니다. 통계청에 따르면 실제로 개인용 방송장비 제품 매출이 2년 새 540% 증가하는 등 구체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. 

 

그렇다면 1인 방송 시청 중 가장 황금 방송 시청 시간대는 언제일까요? 여기 대다수가 퇴근해서 식사를 하고 휴식을 취할 무렵인 21시~24시에 집중되어 있다고 합니다. 또한 저연령대일수록 밤과 새벽 시간대를 선호한다고 하는데요.

 

이제 유튜브는 대세를 넘어 필수인 세상, 한번 도전해 봐야겠죠?

 







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