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.04.26 (금)

  • 구름조금속초23.7℃
  • 구름많음24.7℃
  • 구름많음철원25.3℃
  • 구름많음동두천25.6℃
  • 구름조금파주24.2℃
  • 구름많음대관령24.2℃
  • 구름많음춘천24.7℃
  • 맑음백령도16.9℃
  • 구름조금북강릉22.2℃
  • 구름많음강릉23.9℃
  • 흐림동해22.3℃
  • 구름많음서울25.4℃
  • 구름많음인천22.1℃
  • 구름많음원주25.0℃
  • 흐림울릉도19.2℃
  • 구름많음수원23.0℃
  • 구름많음영월26.2℃
  • 구름많음충주25.2℃
  • 구름많음서산23.5℃
  • 구름많음울진18.4℃
  • 구름많음청주25.9℃
  • 구름많음대전27.2℃
  • 흐림추풍령24.8℃
  • 흐림안동24.3℃
  • 흐림상주25.2℃
  • 구름많음포항25.2℃
  • 구름많음군산20.0℃
  • 흐림대구24.8℃
  • 구름많음전주24.4℃
  • 구름많음울산20.9℃
  • 흐림창원18.7℃
  • 흐림광주22.4℃
  • 구름많음부산19.2℃
  • 구름많음통영17.5℃
  • 흐림목포19.9℃
  • 구름많음여수19.5℃
  • 구름많음흑산도18.6℃
  • 구름많음완도21.1℃
  • 흐림고창21.1℃
  • 흐림순천22.7℃
  • 구름많음홍성(예)24.4℃
  • 구름많음24.8℃
  • 구름많음제주18.4℃
  • 구름조금고산18.0℃
  • 구름많음성산19.1℃
  • 구름많음서귀포20.1℃
  • 흐림진주22.3℃
  • 구름조금강화21.7℃
  • 구름조금양평25.3℃
  • 구름많음이천25.6℃
  • 구름많음인제25.1℃
  • 구름많음홍천25.2℃
  • 구름많음태백25.6℃
  • 구름많음정선군27.9℃
  • 구름많음제천24.6℃
  • 구름많음보은26.4℃
  • 구름많음천안25.4℃
  • 구름많음보령19.7℃
  • 구름많음부여26.0℃
  • 구름많음금산25.0℃
  • 구름많음25.8℃
  • 흐림부안21.2℃
  • 흐림임실23.0℃
  • 흐림정읍21.4℃
  • 구름많음남원23.9℃
  • 흐림장수21.8℃
  • 흐림고창군22.0℃
  • 구름많음영광군19.7℃
  • 구름많음김해시18.4℃
  • 흐림순창군23.2℃
  • 흐림북창원23.0℃
  • 구름많음양산시21.2℃
  • 흐림보성군20.4℃
  • 흐림강진군22.7℃
  • 흐림장흥22.8℃
  • 흐림해남20.7℃
  • 흐림고흥21.6℃
  • 흐림의령군23.3℃
  • 구름많음함양군24.6℃
  • 흐림광양시22.4℃
  • 구름많음진도군20.2℃
  • 흐림봉화23.3℃
  • 흐림영주24.1℃
  • 구름많음문경25.3℃
  • 흐림청송군24.2℃
  • 구름많음영덕22.1℃
  • 흐림의성25.0℃
  • 흐림구미24.5℃
  • 구름많음영천23.9℃
  • 구름많음경주시26.1℃
  • 구름많음거창22.6℃
  • 구름많음합천23.9℃
  • 구름많음밀양23.3℃
  • 구름많음산청23.3℃
  • 구름많음거제19.5℃
  • 흐림남해20.3℃
  • 구름많음19.2℃
기상청 제공
유튜브는 왜 1인 방송시청 매체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할까?
  •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

보도뉴스

유튜브는 왜 1인 방송시청 매체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할까?

대세를 넘어 필수인 세상, 유튜브로 대표되는 개인미디어 시대가 왔다.

btn_textview.gif

YOUTUBE.jpg

#유튜브 는 왜 #1인 #방송시청 #매체 에서 #가장 #높은 #비중 을 차지할까?

 

대세를 넘어 필수인 세상, 유튜브로 대표되는 개인미디어 시대가 왔다.

 

28일자 통계정 보도자료에 따르면 1인 방송 시청 매체는 94.1%로 유튜브가 가장 인기라고 하죠. 그 중에서도 먹고 게임하고 화장하는 콘텐츠의 시청률이 높았다고 합니다.

 

유튜브가 1인 방송시청 매체에서 높은 비율을 달성하는 건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.

 

첫째, 유튜브는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일단 몇 가지 영상을 보거나 구독을 하면 그와 유사한 내용의 영상과 내용을 가진 콘텐츠를 계속 보여주는데요. 이를 통해서 개인은 자기 취향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.

 

둘째, 기존 언론과 매체에서 다루지 못하는 다양한 시청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. 예를 들어서 현재 지상파 및 케이블은 영화속에서 19금 장면이나 다소 잔인한 장면들은 19세로 표시하면서도 모자이크 처리하든가 편집을 해서 몰입감을 떨어뜨리고 만족감을 주지 못하는데, 유튜브는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. 또한 기존 매체에서 나오지 못하는 성적으로 자유로운 장면들도 비교적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.

 

셋째, 유튜브는 참여형 플랫폼을 제공합니다. 이는 다양한 유튜브 채널들의 라이브 방송에서의 채팅 및 후원금 지급이 가능한 구조에서부터 일반 보통 영상에서도 좋아요와 싫어요, 그리고 댓글을 통해서 자신들의 의사를 바로바로 표시할 수 있게 하는데요. 

 

그래서인지 이제는 영상을 시청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, 직접 영상 콘텐츠를 생산 및 등록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것으로 보입니다. 통계청에 따르면 실제로 개인용 방송장비 제품 매출이 2년 새 540% 증가하는 등 구체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. 

 

그렇다면 1인 방송 시청 중 가장 황금 방송 시청 시간대는 언제일까요? 여기 대다수가 퇴근해서 식사를 하고 휴식을 취할 무렵인 21시~24시에 집중되어 있다고 합니다. 또한 저연령대일수록 밤과 새벽 시간대를 선호한다고 하는데요.

 

이제 유튜브는 대세를 넘어 필수인 세상, 한번 도전해 봐야겠죠?

 






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