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.04.29 (월)

  • 구름많음속초12.2℃
  • 구름많음16.0℃
  • 흐림철원14.6℃
  • 흐림동두천17.2℃
  • 흐림파주15.3℃
  • 흐림대관령8.3℃
  • 흐림춘천16.9℃
  • 구름많음백령도17.8℃
  • 흐림북강릉12.0℃
  • 흐림강릉12.9℃
  • 흐림동해12.4℃
  • 흐림서울19.4℃
  • 흐림인천16.2℃
  • 흐림원주19.0℃
  • 박무울릉도14.5℃
  • 흐림수원16.0℃
  • 흐림영월17.0℃
  • 흐림충주18.2℃
  • 구름많음서산15.3℃
  • 흐림울진13.0℃
  • 구름많음청주21.0℃
  • 흐림대전19.2℃
  • 흐림추풍령17.2℃
  • 흐림안동16.2℃
  • 흐림상주17.7℃
  • 흐림포항14.9℃
  • 흐림군산15.5℃
  • 흐림대구15.0℃
  • 흐림전주19.0℃
  • 흐림울산13.7℃
  • 흐림창원16.3℃
  • 흐림광주20.3℃
  • 구름많음부산15.8℃
  • 흐림통영16.3℃
  • 비목포17.9℃
  • 흐림여수17.6℃
  • 흐림흑산도17.0℃
  • 흐림완도16.8℃
  • 흐림고창16.0℃
  • 흐림순천15.9℃
  • 구름많음홍성(예)16.1℃
  • 구름많음15.5℃
  • 비제주18.1℃
  • 흐림고산19.1℃
  • 흐림성산18.3℃
  • 비서귀포19.1℃
  • 흐림진주16.9℃
  • 흐림강화16.8℃
  • 흐림양평17.3℃
  • 흐림이천17.7℃
  • 흐림인제13.1℃
  • 흐림홍천16.0℃
  • 흐림태백9.9℃
  • 흐림정선군11.9℃
  • 흐림제천17.0℃
  • 흐림보은17.6℃
  • 구름많음천안15.5℃
  • 흐림보령14.8℃
  • 흐림부여16.3℃
  • 흐림금산16.5℃
  • 흐림17.1℃
  • 흐림부안16.6℃
  • 흐림임실16.4℃
  • 흐림정읍16.9℃
  • 흐림남원18.6℃
  • 흐림장수15.7℃
  • 흐림고창군17.1℃
  • 흐림영광군15.6℃
  • 흐림김해시16.8℃
  • 흐림순창군18.0℃
  • 흐림북창원17.7℃
  • 흐림양산시17.0℃
  • 흐림보성군17.5℃
  • 흐림강진군19.0℃
  • 흐림장흥17.6℃
  • 흐림해남18.0℃
  • 흐림고흥17.8℃
  • 흐림의령군15.8℃
  • 흐림함양군19.2℃
  • 흐림광양시17.9℃
  • 흐림진도군17.1℃
  • 흐림봉화13.4℃
  • 흐림영주15.4℃
  • 흐림문경16.5℃
  • 구름많음청송군11.7℃
  • 구름많음영덕13.1℃
  • 흐림의성14.7℃
  • 흐림구미17.8℃
  • 흐림영천13.7℃
  • 흐림경주시14.2℃
  • 흐림거창17.0℃
  • 흐림합천16.8℃
  • 흐림밀양17.1℃
  • 흐림산청18.1℃
  • 흐림거제16.2℃
  • 흐림남해16.6℃
  • 흐림16.9℃
기상청 제공
2023년 11월 온라인 쇼핑 동향
  •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

2023년 11월 온라인 쇼핑 동향

2023년 11월 온라인 쇼핑 동향이 발표되었다. 지난 11월 온라인쇼핑은 20조 8,422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3.0%(2조 4,033억원) 증가하였으며

 

상품군별로는 여행 및 교통서비스(28.3%), 음‧식료품(12.9%), 의복(13.0%) 등의 영향으로 증가된 거으로 나타났다.

 

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‧식료품(12.3%, 2조 5,670억원), 의복(10.8%, 2조 2,541억원), 음식서비스(10.4%, 2조 1,685억원) 순으로 높게 나타났으며

 

취급상품범위별로는 종합몰 거래액은 13조 221억원, 전문몰의 거래액은 7조 8,20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9.6%, 19.3% 각각 증가하였다.

 

운영형태별로 온라인전용몰 거래액은 15조 9,004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.7% 증가하고, 온․오프라인병행몰의 거래액은 4조 9,41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7.7% 증가하였다.

 

모바일쇼핑은 15조 2,44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2.1%(1조 6,474억원) 증가하였다.

 

다만, 총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*은 73.1%로 전년동월대비 0.6%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

 

 

 

 

* 음식서비스(98.3%), 아동‧유아용품(81.6%), 애완용품(81.4%) 순






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