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.04.29 (월)

  • 흐림속초12.8℃
  • 구름많음18.9℃
  • 구름많음철원17.2℃
  • 구름많음동두천19.8℃
  • 구름많음파주18.7℃
  • 흐림대관령8.3℃
  • 구름많음춘천19.2℃
  • 구름조금백령도18.3℃
  • 흐림북강릉13.1℃
  • 흐림강릉13.6℃
  • 흐림동해13.8℃
  • 구름많음서울20.6℃
  • 구름많음인천20.5℃
  • 흐림원주20.0℃
  • 박무울릉도14.7℃
  • 구름많음수원20.6℃
  • 흐림영월16.8℃
  • 흐림충주18.7℃
  • 흐림서산20.8℃
  • 흐림울진14.4℃
  • 비청주19.5℃
  • 흐림대전17.0℃
  • 흐림추풍령12.8℃
  • 비안동13.7℃
  • 흐림상주14.1℃
  • 비포항15.1℃
  • 흐림군산19.3℃
  • 비대구14.4℃
  • 흐림전주20.6℃
  • 비울산13.8℃
  • 비창원14.6℃
  • 비광주16.2℃
  • 비부산14.2℃
  • 흐림통영14.3℃
  • 비목포17.0℃
  • 비여수14.8℃
  • 흐림흑산도14.7℃
  • 흐림완도16.6℃
  • 흐림고창16.8℃
  • 흐림순천15.3℃
  • 흐림홍성(예)19.8℃
  • 흐림18.3℃
  • 흐림제주19.6℃
  • 흐림고산19.1℃
  • 흐림성산19.4℃
  • 비서귀포20.1℃
  • 흐림진주14.0℃
  • 구름많음강화18.7℃
  • 흐림양평19.8℃
  • 흐림이천18.5℃
  • 구름많음인제16.0℃
  • 구름많음홍천18.0℃
  • 흐림태백8.9℃
  • 흐림정선군13.2℃
  • 흐림제천15.9℃
  • 흐림보은15.3℃
  • 흐림천안18.7℃
  • 흐림보령20.4℃
  • 흐림부여19.2℃
  • 흐림금산15.7℃
  • 흐림18.2℃
  • 흐림부안19.4℃
  • 흐림임실17.5℃
  • 흐림정읍19.1℃
  • 흐림남원16.2℃
  • 흐림장수16.3℃
  • 흐림고창군16.5℃
  • 흐림영광군16.6℃
  • 흐림김해시14.5℃
  • 흐림순창군16.5℃
  • 흐림북창원14.8℃
  • 흐림양산시14.2℃
  • 흐림보성군16.2℃
  • 흐림강진군16.7℃
  • 흐림장흥16.8℃
  • 흐림해남17.9℃
  • 흐림고흥16.1℃
  • 흐림의령군14.5℃
  • 흐림함양군15.4℃
  • 흐림광양시15.0℃
  • 흐림진도군17.6℃
  • 흐림봉화15.3℃
  • 흐림영주15.7℃
  • 흐림문경14.4℃
  • 흐림청송군13.2℃
  • 흐림영덕14.1℃
  • 흐림의성14.1℃
  • 흐림구미14.1℃
  • 흐림영천14.8℃
  • 흐림경주시14.0℃
  • 흐림거창13.9℃
  • 흐림합천14.8℃
  • 흐림밀양15.0℃
  • 흐림산청14.6℃
  • 흐림거제14.5℃
  • 흐림남해14.3℃
  • 흐림14.6℃
기상청 제공
2023년 11월 온라인 쇼핑 동향
  •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

2023년 11월 온라인 쇼핑 동향

2023년 11월 온라인 쇼핑 동향이 발표되었다. 지난 11월 온라인쇼핑은 20조 8,422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3.0%(2조 4,033억원) 증가하였으며

 

상품군별로는 여행 및 교통서비스(28.3%), 음‧식료품(12.9%), 의복(13.0%) 등의 영향으로 증가된 거으로 나타났다.

 

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‧식료품(12.3%, 2조 5,670억원), 의복(10.8%, 2조 2,541억원), 음식서비스(10.4%, 2조 1,685억원) 순으로 높게 나타났으며

 

취급상품범위별로는 종합몰 거래액은 13조 221억원, 전문몰의 거래액은 7조 8,20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9.6%, 19.3% 각각 증가하였다.

 

운영형태별로 온라인전용몰 거래액은 15조 9,004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.7% 증가하고, 온․오프라인병행몰의 거래액은 4조 9,41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7.7% 증가하였다.

 

모바일쇼핑은 15조 2,44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2.1%(1조 6,474억원) 증가하였다.

 

다만, 총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*은 73.1%로 전년동월대비 0.6%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

 

 

 

 

* 음식서비스(98.3%), 아동‧유아용품(81.6%), 애완용품(81.4%) 순






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